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尹 질타한 은행 성과급 지난해에만 1.4조원…'역대급 돈잔치' ​

완도경찰 교통과

by sungodcross1 2023. 2. 14. 22:41

본문

728x90
반응형

尹 질타한 은행 성과급 지난해에만 1.4조원…'역대급 돈잔치'





윤 대통령이`~~~부동산정책  안정시키드니~~!
역풍으로~~은행 고금리로~~국민들은 고금리에 생활비를 모두 뺏기고~기초생활로 전락해버린 상태에서~~은행들은! 국민의 피를 빨아 착복했다~~!



윤대통령의 은행권에 대한 칼을 뽑았으면~~~!국민의 삶의 질을 하락시키고 목줄을 죄고 있는~ 은행의 고금리 폭군 행위는~~마땅히  처벌받아야 옳다`~~!



어느 집이나~~국민들 중~~부자건 가난하건~~대출 안받은 집이 얼마나 되겠나?







30년 전~~남편이 퇴직하고~~YP기업에서 23년 근무한 퇴직금은~~2천만원으로~~우리집 5달치 생활비였다~!



나는 친정 유산으로 받은~~부동산으로 은행 대출을 받아서~~남편에게 직장을  만들어주기 위해~사업을 시작할 때~~YP기업은~~은행에서 오는 모든 전화를 도청하여 중간에서 장난을 쳤다~~!



담보가 강남 노른자 위 땅 부동산이다보니~~
은행측에서는 친절하게~ 즉시 서류를 떼오시라고 절차에 들어갔다~~!



그러나 은행측과 나의 전화 한통화로  ~YP기업은 도청하여~~모든 은행대출은~YP방해로 모두 수포로 돌아가곤 했다~~!



YP기업은~직원들의 임금을 적게 주고 돈을 모아서 다른 곳으로 가지 못하게 ~직원들 임금은~~
동결시키고~~겨우 입에 풀칠할 정도로~~밥줄을 죄고 있어야 한다고~~



회사를 그만두고 ~~다른 직장으로 이력서를 내면 우체국과 짜고 YP기업이 모두 회수해 갔었다~~!



YP를 퇴사하여~~성공한 직원들이~~~ YP기업에 납품하러 오면 돕지 말라고~~ 본사에서 장회장이 직접 지시했다~

그러나~~나의 친정 부모님의 유산은~YP기업의 계획과는 달랐다



하나님께서~~YP기업의 대출 방해를 피하려면~~
경계선을 넘어 YP기업 손이 닿지 않는 곳으로 가라고 하셨다~~!

나는 즉시 서울을 떠나~~경기도쪽 ~ 같은 K은행에 가서~대출을 신청하자 ~~!



하나님 말씀대로~~~즉시 대출 절차에 들어가면서~~
담당자는~이런 좋은 담보물을 가지고~~서울 K은행에서 받으시지~~이곳까지 왔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하였다~~!



나는  경기도에 상가를 사면서 ~~돈이 부족해서라고 말했다~~!



몇년 전~~35년간 우리 소유 부동산 임대를 막고~~
우리부동산을 3채나 헐값으로 넘어가도록 조종한~~
YP기업 장회장은~~!



우리 부동산을~~시세대로 임대를 놓지 못하게 방해치고~~헐값으로 넘어가게 만들고~우리집 망하게 하는데는~지구 끝까지 쫓아가서 망하게 할 것이며~~



YP기업이~~우리집 망하게 하는데 ~~돈은 ! 얼마든지 들어도 좋다고 했다고~우리집 단골 ~~~모 부동산이 전해 주었다~~!



우리집 대출은~~! 주변 사람들이~~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고 했다~~!



1층 전세가~~현시가 6억인데~~~2억에 살고~~
2층 전세 시세가~~4억인데 ~~~  1억에 살며~~~
지하 2가구는~~~전세 1억인데~~ 3천에 살고 있다~~!



한마디로~~임대가 제대로 나가지 않았으며~1층이나  2층을~~한가구만이라도~~ 제대로 전세를 받으면 ~~대출 갚고도 ~~! 남는 상황이다~~!



이것이~~YP기업이 우리집 임대와 매매를 막아서~~ 망하게 하는 수법 중 일부이며~~~!



우리집 주 거래 은행을~~ 매수하고 협박해서~~
대출을 막거나~~금리를 높이게 YP기업은 장난을 쳐왔다~~~!





방배동 K은행은~~몇년 전에~~OK해서~대출 서류를 모두 떼갔드니~~자기들은 개인보다는~~~ 기업이 더 중요하다고~갑자기 안색을 바꾸었으며 ~YP기업이 뒤에서 장난쳤음을 암시해 주었다~~!



YP기업은~~마지막 남은 친정 아버지의 유산인 방배동 집을 빼앗기 위해~~42년간 보관해온 권리증을 ~~~!귀촌집 안방금고에서 ~우리 가족의 정신을 조종하여~~몇달 전에~~훔쳐갔다~~!이게~~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인가?



문제는~~우리집 주변을 뺑돌려 YP기업  하수인으로 포진시키고 독극물을 던져~~112에 신고해도~~
완도경찰은 이미 YP기업에 매수당하여~~경찰이 아니라~~ YP기업 하수인으로 썩어 있다는 것이다~~!



나는 잠시 며칠 후에~~! YP기업이~~모 농협은행을  매수하여~~ 나의 대출금리를 높이기위해~~
YP기업이`~어떤 장난을 쳤는지~

농협 지점과~~직원 이름을 공개적으로 밝힐 것이다~~!





2021년보다 35% 늘어

올해에는 더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 나와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5대시중은행(국민·신한·농협·하나·우리)의 지난해 성과급 총액이 1조3823억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금리 인상 시기에 은행 등이 역대급 돈 잔치를 벌였다는 지적이 나온다.





14일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개한 금융감독원 자료에 따르면 5대 시중은행의 성과급은 2021년에 비교해 35%(3629억원) 늘어난 규모로 조사됐다. 은행별로 살펴보면 지난해 농협은행은 6706억원, 국민은행은 2044억원, 신한은행 1877억원, 하나은행 1638억원, 우리은행 1556억원 순으로 성과급을 각각 지급했다.







尹 질타한 은행 성과급 지난해에만 1.4조원…'역대급 돈잔치'


[이미지출처=연합뉴스]





2021년과 비교했을 때 성과급이 가장 많이 늘어난 곳은 하나은행으로 성과급이 1534억원 증가(104억원→1638억원)했다.





5대 시중은행 임원 가운데 가장 많은 성과급을 받은 이는 국민은행에서 나왔다. 이 임원은 15억7800만원을 수령했다. 임원들의 평균 성과급을 살펴보면 국민은행이 2억1600만원, 신한은행 1억7200만원, 하나은행 1억6300만원, 우리은행 1억400만원, 농협 4800만원 순이었다.









직원들의 성과급을 살펴보면 농협에서 한 직원이 7500만원의 성과급을 지급받아 직원 가운데 가장 많은 성과급을 수령했다. 은행별 직원 평균 성과급을 살펴보면 농협은행이 3900만원으로 가장 많고 신한은행과 하나은행이 각각 1300만원을 받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어 국민은행이 1100만원, 우리은행이 1000만원 순이었다.​​




尹 질타한 은행 성과급 지난해에만 1.4조원…'역대급 돈잔치'

더욱이 지난해보다 올해에는 더 큰 규모의 성과급이 지급돼, 역대급 성과급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 황 의원은 "통상 당해연도 발생 성과급은 이듬해 성과평가 후 확정 지급되는데, 이 때문에 지난해 성과에 따른 올해 성과급은 사상 최대 규모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은행들은 금리 인상 속에서 예대마진 등으로 막대한 수익을 기록했다.









황 의원은 "가파른 금리 인상과 물가 상승으로 국민 대다수가 대출 이자 인상과 가계 부채로 힘겨워하는 와중에 은행들이 성과급으로 ‘역대급 돈 잔치’를 벌인 것은 은행의 공공적 성격을 저버리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https://cm.asiae.co.kr/article/2023021409013887559


ⓒ 아시아경제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