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심속~~~베란다 텃밭일기 (귀촌일기) 507 ​ ​

도심속 베란다 텃밭일기

by sungodcross1 2022. 9. 1. 17:34

본문

728x90

도심속~~~베란다 텃밭일기 (귀촌일기) 507





아침부터 남편은 태풍이 오기 전에~~깨밭에 가서 깨를 베어서

창고에 들이기에 바쁘고~~~!

나는 우리집 옆에 텃밭에 심은~~고구마 밭에 유기질 비료를 주었다~~!



도로 아랫밭~~깨는! 모두 베었는데~~!

도로위 염소장 옆에 심은 깨밭은~~!오늘 베어서~~묶어서 창고 두칸에`~

가득 채웠다~~~~!



텃밭에 심은 고구마도~~~!하단부에 3줄 심었고~~~!

상단부에 4줄 심고~~도로밑에 깨밭 옆에 밭에도~~고구마를 한두줄 심었다~~!

올해는 건강에 좋다는 자색 고구마와~~꿀고구마를 함께 심었다~~!



고구마밭에 유기질 비료를 주면서~~~통통한 고구마 줄기도 `~~베어서 고구마순 껍질 벗겨서 삶아서~~나물이나 탕에 끓일 때 넣으면~~영양과 별미이다~~!

오전중에 ~~유기질 3줄 반을 뿌렸고~~오후에 나머지~~4줄 반을 비료를 주어야 한다~~!



오전에 창고에서 유비를~~덜어서 가지고 간 비료가 ~~다 떨어져서~~~

비료 빈포대에~~고구마줄기와~~가지와~수박 한통 따서 비료포대 가득 채워 왔다

집에 와서~~냉장고에 넣었다가~~초가을 2모작 시원한 수박을 먹으니 별미이다~!



어제 심은 배추 모종도~~~잘 자라고 있고~~!

양배추와 브로컬리 모종도 잘 자라고 있다~~!



우리 속담에`~~ 콩심은데 콩나고~~! 팥심은데 팥난다고~~~!

놀지 않고~~부지런히 뭔지! 심고 뿌리면~~~!

그 결과가 확연하게 나타나는 것이 ~~농사인 것 같다~~!



초여름에~~우리부부가~~다른해 보다~ 많은 깨와 옥수수를 뿌렸는데~~!

올해는~~찰옥수수를 잡곡과 함께 밥에 넣으니~~쫄깃거리고 맛있고~~~

깨도 작년보다`~~ 두배 정도 더 수확할 것 같다~~~!



욕심껏 많이 심었드니~~~일은 많아졌지만~~!

올 참기름은~~!사지않고 `~직접 농사지은~~국산 참기름을 실컨 먹게 생겼다~!

뿌리두니~~ 잘 여물게 하신 ~~주님의 은혜이다~~!



이번 태풍이~~! 한반도를 비켜 나가기를~~~주님께 기도한다~~!

얼마나 많은 피해가 속출할 것인가?



도시면 ~~도시~~!농촌은 농촌대로~~농작물과 과실수의 피해가 클 것이다~~~!

더구나 어촌은~~! 가두리나~~전복양식이나 김양식은~~큰 피해를 볼 것이다`~~!



경험상~~귀촌후~~!

태풍 불때마다~~수많은 기도를 해왔으나~~!

늘 주님은~! 뉴스보도와 다른 방향으로 갑자기 틀어서~~!

내가 살고있는 곳과 한반도를 교묘히 피해가는~~!늘 기도에 응답해 주셨다~~~!



온국민은~~!

태풍를 주관하시는 하나님께 기도해야 한다~~!

방금 딴 수박으로~~ 토마토 스파게티 점심상을 차렸다~~~!




고구마밭~~~!




도로밑 깨밭~~~~!




집옆 텃밭에 심겨진 고구마~~~!




따도 따도 끝없이 열리는~~~수박 2모작 째~~~~!




방금딴 수박으로 ~~~깻잎 냉파스타~점심식사~~!온식구는 밭에서 나온 재료로~~~!

금방 만든 ~~~파스타를 라면보다 ~~~더  좋아한다~~~!




밭에 비료준 뒤~~비료포대에 고구마줄기와~~가지와 방울토마토와 ~~수박을 따왔다~~! 수박은 달고 맛있었다~~!








서리 내릴 때까지~~~수박과 토마토는~~미친듯이 열릴 것이다`~~~! ㅎㅎㅎㅎ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