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심속~~베란다 텃밭일기 (귀촌일기) 508 ​ ​ ​ ​

도심속 베란다 텃밭일기

by sungodcross1 2022. 9. 7. 12:46

본문

728x90

도심속~~베란다 텃밭일기 (귀촌일기) 508





태풍 힌남노가 지나가고~~~!
오후에 태풍 오기 직전에 ~~유기농 비료를 뿌린 고구마 밭에 나가보았다~~!



그동안 ~~남편은 고추 밭에만 올인하고~~~고구마 밭엔 신경을 쓰지 않았는지~!
고구마 밭은 ~~모종 심을 때 비닐이 그대로~~~물이 흙 속에 들어가지 못해서~~
시멘트처럼 땅이 딱딱하게 굳어 있었다~~!



그런데 태풍 끝나고~~오늘 오후에 고구마 밭에 나가보니~~~!
고구마 밭에 물이 충분히 들어가서~~흙이 말랑말랑 부드러워져 있었다~~!
햇고구마 한 개를 캐서 ~~고구마전을 부쳤다~~~!



고구마 캐는 시기는~~해년마다~~10월달에서 ~~늦게는11월 사이에 고구마를 캤는데~~~!올해는 일찍부터 캐서~~가축에게도 주고~~고구마 말랭이도 만들 작정이다~~!



작년~~감을 따서 한 리어커를~~ 감말랭이를 만들었었는데~~~~약식이나 도나쓰에도 넣다 보니~~벌써 바닥이 난걸보니~~!
올해도 감을 홍시로 만들지 말고~~감말랭이를 만들어 저장해야겠다~~~!



제때 나오는 농작물이나 과일들을~~~!갈무리해서 저장하여 일년 내내 가족들에게 풍성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제공하는 것은~~!
농사짓는 주부의 마음이다~~!



귀촌 초기에는~~!
돌담을 쌓자는 나와 ~~~주변 다른집처럼 담을 쌓지 말라는 내남편과 ~~!
다툼이 많았다~~!



그런데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남편은! 당신이 쌓은 돌담 때문에~~!
대형 태풍에도~~~집이 안전했다고 말했다~~!



돌담을 쌓으라고 `~나에게 하신 분도~~~ 하나님이시고~~~!
태풍에서 ~~우리 가족을 지키시는 분도 하나님이시다~~~!

​우리는 ! 씨앗을 뿌리고 물을 주지만~~~!
자라게 하신 분은 `~~!
하나님이시다는 성경 말씀이 생각난다~~~!







이번 힌남노 태풍에도~~~단감나무는 피해가 전혀 없었다~~~!





태풍이 지나간 후~~고구마 밭에 가서~~햇고구마 한 개 캐다가~~햇고구마전과
적양파전을 부쳤다~~!





밭에서 걷운 햇농작물로~~~만든 음식들~~~~!




이번 ​태풍에`~~~ 앞마당에 나무들이 피해가 전혀 없었다~~~!


 

관련글 더보기